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밀레(이하 '당사'로 총칭)가 운영하는 멤버십 카드의 적립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 및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M포인트카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이 약관을 승인하고 당사에 M포인트카드의 발급을 신청하여 당사로부터 카드를 발급받은 분을 말합니다. 단, 온라인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 후 추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적립 서비스'란 당사의 가맹점에서 회원님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마일리지로 환산하여 제공하며 당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마일리지의 사용 또는 사은품 제공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멤버십 카드' 란 당사가 인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에서 발급하여 마일리지를 정상적으로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카드를 말합니다
4. '가맹점 혹은 제휴사'는(이하 '가맹점'이라 함) 당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마일리지 서비스에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제반 모든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 2015년 현재 가맹점 현황 
밀레 전국 매장, 엠리밋 전국 매장, 나파피리 전국 매장, 자사 인터넷 쇼핑몰, 더릿지 354 
(단, 임대매장 제외) 
      
5. '전체 마일리지' 란 회원님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 받은 마일리지의 총합계입니다. 
6. '사용 마일리지' 란 회원님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 받은 마일리지의 현재까지 사용한 마일리지 합계입니다.
7. '잔여 마일리지' 란 회원님의 전체 마일리지 중 사용 마일리지를 제외한 현재 남아있는 마일리지입니다. 
8. ‘가용 마일리지’ 란 15,000점 이상의 잔여 마일리지 중, 100점 단위로 표시한 실제 사용이 가능한 마일리지 합계입니다. 

제3조 (카드의 발급 및 유효기간)

1. 카드의 발급은 가맹점에 비치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회원으로 인증됨과 동시에 카드를 발급합니다. 단, 우편 또는 인터넷으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2. 카드는 본인에 한하여 발급 가능하며, 1인 1카드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발급 신청서 작성시 필수 입력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당사 회원으로 등록이 되지 않으며 멤버십 혜택 적용 및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4. 매년 12/31일을 기준으로 과거 2년 동안 구매실적이 없는 회원은 잔여 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 마일리지 소멸 통지는 해당시점에 SMS,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한번 소멸된 마일리지는 다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4조 (카드의 이용 및 운영)

1.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마일리지를 부여받으며, 누적된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거 할인혜택 및 사은품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카드는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허위 및 잘못 기재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본인 책임입니다.
3. 인터넷쇼핑몰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마일리지의 적립)

1. 가맹점에서 구입하시는 밀레 전제품(당사 수입품 포함)에 대해 당사의 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드립니다. 

구분 직영점(자사 인터넷쇼핑몰 포함) / 대리점 백화점 / 아울렛
정상상품 정상상품
적립율 5%할인 + 5%적립 5%적립
2. 당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 구매 시, 각종쿠폰사용 구매 시, 단체(대량)구매로 금액할인을 받은 경우 등은 별도 기준에 따라 적립율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단, 일부품목의 경우 포인트 적립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마일리지 적립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당사가 제공한 회원카드를 제시하거나 가입정보 확인이 선행되어야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4. 회원님에게 제공되는 가맹점 적립율은 당사와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조정 시 본 약관 제14조에 의거 고지됩니다. 5. 적립된 마일리지의 확인은 해당 가맹점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6. 적립된 마일리지의 정정은 해당 가맹점에 요청하며, 사유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정정 요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7. 부정한 방법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당사는 해당 마일리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회원님의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제금액에 대한 마일리지 또한 취소합니다 10. 회원님이 가맹점에서 상품 가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할 경우에는 사용했던 마일리지를 다시 환원하여 드립니다. 제6조 (마일리지의 사용) 1. 전국에 위치한 모든 가맹점에서 누적된 마일리지가 15,000점 이상 되었을 때, 100점 단위로 현금처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 아울렛에 입점한 밀레매장에서는 20,000점 이상 되었을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 사용 시 사용한 마일리지는 차감되며, 잔여 마일리지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3. 마일리지는 밀레 전제품(수입품 포함)에 대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4. 마일리지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가맹점에서는 마일리지 사용시 개인정보를 문의 할 수 있습니다.) 5. 본인의 실수로 인해 마일리지를 타인이 사용하였을 경우,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회원 본인의 책임이 됩니다. 6.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위 요청의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2년 동안 사용 및 적립 내역이 없는 경우 마일리지는 전액 자동 소멸 됩니다. 3. 회원 탈퇴 시 누적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 됩니다. 4. 회원님의 가입 및 탈퇴는 전적으로 회원님의 의지에 따라 행하여지나 발급신청서 등에 기록된 기재 내용 등이 허위로 작성되었거나 기타 사회적, 도덕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회사 및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으로 피해를 주거나,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때에는 당사가 회원님의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누적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 됩니다 제8조 (카드의 분실 및 재발급) 1. 회원님은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해당 가맹점을 통해 즉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 분실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님이 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에도, 적립된 마일리지는 유효합니다. 3. 카드 재발급은 가맹점에서 가능하며, 우편 또는 인터넷을 통한 재발급은 불가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수집) 1. 당사와 가맹점은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한 정보와 이후 멤버스카드를 이용하여 발생시키는 정보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와 가맹점은 이를 분석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합니다. 2. 당사와 가맹점이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주소, 직업, 전화번호 등 회원가입신청서상 기재된 개인식별정보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통해 파악하는 거래정보입니다. 3. 당사와 가맹점은 본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당사와 가맹점은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에게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2. 당사와 가맹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전화번호, 주소)를 알려 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당사는 포인트 결제 및 정산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멤버스카드 발급, 이용 및 포인트 관련 정보 등을 가맹점에 제공하거나 가맹점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당사는 회원님이 지정하신 광고수신여부 동의여부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나, 일부 중요한 정보 전달 시에는 동의 여부에 관계없이 발송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소멸, 마일리지 정책 변경, 약관변경 등) 제11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당사와 가맹점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당사와 가맹점은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2. 본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거래 내용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동안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와 가맹점은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9조 및 제10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당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관리) 1. 회원님께서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시의 본인확인 또는 개별 회원에게 추가적인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적인 목적으로만 활용되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의지에 따라 탈퇴 요청 시 본인임을 입증하는 자료를 제시하는 경우 즉시 탈퇴처리 되며, 회원 탈퇴처리 후에는 본사 DB 에서 회원가입정보는 완전히 삭제됩니다. 3. 개인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가입신청서의 보유기간 및 폐기는 당사 접수 후 개인정보의 정확성, 약관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의 날인 확인 후 3년간 보관하며, 보관종료 시점으로부터, 1년 내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및 기타 카드관련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변경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가맹점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변경일 이후 당사 및 가맹점이 포인트 적립율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포인트 적립율에 의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으며, 포인트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종료) 1.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본 약관과 당사 및 가맹점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7조 (변경사항의 통지)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약관개정) 1. 본 약관은 필요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약관 변경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통지하는 이외에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e-mail통보 ② 서면통보 ③ 가맹점 매장 內 공지 ④ 휴대폰 단문메시지(SMS) 2.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해야 할 경우, 당사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 내용을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제1항에서 규정된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당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4. 본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공표된 적용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조 제1항 내지 제3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19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2조 (관할법원) 본 약관 및 카드의 발급과 사용에 관하여 발생하는 제반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관련된 모든 분쟁의 발생시에는 회원님의 주소지, 당사의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은 2015년 1월 3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