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밀레 (이하 '당사'로 총칭)가 운영하는 멤버십 적립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 및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 M 포인트'  
당사가 운영하는 M 포인트 서비스에 관한 제도에 따라 당사 및 제휴사가 그 구매고객 중 M 포인트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시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부여하는 포인트입니다

2. 'M포인트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
이 약관 및 개인정보와 관련한 내용에 동의하고 당사 및 제휴사가 제공한 본인확인 방법을 거친 후 회원 가입을 승낙 받아, 멤버십 회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갖는 고객을 말합니다.
.  
3. '적립 서비스'
당사의 가맹점에서 회원님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제공하며 당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포인트 사용 또는 사은품 제공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M포인트 제휴사'(이하 '제휴사')
회사와 M포인트 제휴 계약을 체결한 업체(법인, 개인 사업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회사의 계열회사 (주)MEH는 물론이고 계열회사가 아닌 업체도 회사와의 M포인트 제휴 계약에 의하여 제휴사가 될 수 있습니다.

* 당사 및 제휴사 매장, 가맹점 현황 
- 밀레 ∙ 엠리밋 전국 매장, 나파피리 전국 매장, 자사 온라인 쇼핑몰,  더릿지 354 (단, 임대매장 제외) 

      
제3조 (회원 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 및 제휴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이 약관과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가입, 탈퇴, 포인트의 사용시 본인확인을 위해 일련의 인증절차에 동의해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 회원의 경우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위 요청의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망한 때에는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전 통보 없이 사망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 M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 또는 사용한 경우
∙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 기재 또는 고지한 경우
∙ 당사 또는 제휴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상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거래상 신의를 상실한 경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3.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은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로부터 누적포인트의 존재 유무와 상관없이 즉시 확정됩니다. 다만,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M 포인트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 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5조 (회원 혜택)

1. 회원으로 신청하는 고객은 당사 및 제휴사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며 이를 토대로 적절합 멤버십 회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자격으로 당사 또는 제휴사의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M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에게는 M 포인트 회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4. M 포인트 제도의 운영취지 및 정책에 따라 거래 가맹사업자 및 협력회사 임직원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은 M 포인트 회원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회원등급 선정, 그 밖의 서비스 제공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 (포인트 적립)

1. 당사 및 제휴사의 모든 매장에서 구매하시는 결제금액에 비례하여 당사 및 제휴사가 정하는 일정 적립율에 따라  M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백화점 직영점,대리점,당사 온라인 쇼핑몰
정상제품 정상제품
MILLET M-LIMITED 5% 적립 5% 할인 + 5% 적립
NAPAPIJRI 5% 적립 5% 적립
2. 당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 구매 시, 각종쿠폰사용 구매 시, 단체(대량)구매로 금액할인을 받은 경우 등은 별도 기준에 따라 적립율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단, 일부품목의 경우 포인트 적립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적립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입정보 확인이 선행되어야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4. 적립 포인트 확인은 해당 가맹점 및 자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5. 적립된 포인트의 정정은 해당 가맹점에 요청하며, 사유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정정 요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6. 부정한 방법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당사는 해당 포인트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본인의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제금액에 대한 포인트 또한 취소합니다. 9.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가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할 경우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환원하여 드립니다. 제7조 (포인트 사용) 1. 전국 모든 매장 및 가맹점에서 누적 포인트가 15,000점 이상 되었을 때, 100점 단위로 현금처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 아울렛에 입점한 밀레, 엠리밋 매장과 나파피리 전국 매장에서는 20,000점 이상 되었을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사용 시 사용한 포인트는 차감되며, 잔여 포인트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3. 포인트는 당사 및 제휴사의 모든 매장, 가맹점에 대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4. 포인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본인의 실수로 인해 포인트를 타인이 사용하였을 경우,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회원 본인의 책임이 됩니다. 6.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제8조 (포인트의 삭감 및 소멸) 1.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 또는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해 적립된 사실이 인정되는 때에는 회사 및 제휴사는 해당 포인트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사 및 제휴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3. 회원이 2년간 거래실적이 없는 경우 적립되어 있던 모든 M 포인트는 자동 소멸됨을 원칙으로 하고, 생일축하 포인트를 비롯한 특별 M 포인트의 경우에는 별도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회사 및 제휴사는 M 포인트의 소멸에 대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4. 회원이 탈퇴∙자격상실∙무거래(2년) 등을 원인으로 M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제9조 (변경사실의 통지) 1. 회원은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우편물 수령처 등의 개인정보 변경이 있을 때, 즉시 해당 매장 또는 당사 및 제휴사의 해당 부서에 통지해야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항의 통지의무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한 서비스 누락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수집) 1. 당사와 제휴사의 모든 가맹점은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한 정보와 이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시키는 정보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는 이를 분석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합니다. 2. 당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주소, 직업, 전화번호 등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된 개인식별정보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통해 파악하는 거래정보입니다. 3. 당사가 본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당사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에게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2.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전화번호, 주소)를 알려 주는 경우 ∙ 통계연구 또는 마케팅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당사는 포인트 결제 및 정산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포인트 관련 정보 등을 당사 및 제휴사의 가맹점에 제공하거나 가맹점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당사는 회원님이 지정하신 광고수신여부 동의여부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나, 일부 중요한 정보 전달 시에는 동의 여부에 관계없이 발송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소멸, 멤버십 정책 변경, 약관 변경 등) 제1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당사와 가맹점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당사와 가맹점은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2. 본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거래 내용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동안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와 가맹점은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약관의 변경) 1. 이 약관은 당사 및 제휴사의 경영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당사 및 제휴사는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당사 홈페이지를 통한 게시 (http://www.mehmall.com) ∙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통지 ∙ 당사 및 제휴사의 각 매장, 가맹점 게시 ∙ 문자메시지 또는 우편통지 2.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3.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제1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및 기타 카드관련 서비스는 당사 및 제휴사의 영업정책이나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변경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3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가맹점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변경일 이후 당사 및 제휴사가 포인트 적립율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포인트 적립율에 의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으며, 포인트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종료) 1. 당사 또는 제휴사가 영업부문의 폐지∙통합, 영업양도, 합병∙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를 폐쇄하는 경우, 늦어도 폐쇄 예정일부터 30일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6조 (분쟁해결)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2.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서부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은 2015년 5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