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이하"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밀레 MILLET(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정보통신망,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이라 함은 "회사"가 ‘몰’이라는 명칭 하에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 또는 “몰”이 제공하는 "재화 등"의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 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몰"에서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멤버십 포인트(이하 “M-POINT”라 합니다.)"라 함은 온라인(모바일 포함) 또는 오프라인에서 "회사"와 MEH 통합 멤버십 회원가입계약을 체결한 자에게 "회사"가 "회사"의 멤버십 약관에 따라 부여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 또는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 또는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또는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 또는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몰”이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 또는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몰"에 게재하는 기타의 약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의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몰"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다. 상품 정보검색서비스
라.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각종 정보 제공
마. 브랜드 관련 컨텐츠, 광고집행 및 각종 프로모션 서비스
바. 고객상담서비스
사. "회원"이용 서비스
아. 기타 "회사 또는 “몰”이 정하는 업무
2. "회사" 또는 “몰”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불가피한 여건 및 사정이 발생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신속하게 공지합니다.
3. "회사" 또는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이메일 주소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 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 또는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 또는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 또는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 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보상규정 및 기준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 또는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포인트 등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 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 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 또는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 또는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또는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자의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 또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 또는 “몰”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비회원”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 또는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수령한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또는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마호의 행위를 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중대성에 따라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제3자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마. 기타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몰”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 또는 제3자에 대한 근거 없이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사.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아.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 또는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상품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 등을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마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 또는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 또는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몰"을 1년이상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 또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되며,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로그인 등 확인절차를 거쳐야합니다. 단, 그러한 경우에도 MEH 통합 멤버십 “회원”자격은 유지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또는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하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또는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또는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또는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 또는“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또는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구매신청 고객이 “회원”자격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된 경우
마. 동일한 아이디로 동일한 상품을 수회 반복 주문하여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된 경우
바. 여러 개의 아이디로 주문한 동일 상품을 동일 주소로 배송 요청하는 경우 등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 정상적인 상거래 질서를 해할 수 있는 재판매 목적,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신청을 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으로써 다음 각 호의 방법을 설정할 수 있고, "이용자"는 "회사"가 제안한 지급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구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 또는 “몰”은재화 등의 종류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방법의 이용에 대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회사" 또는 “몰”이 지급한 멤버십포인트(M-POINT)에 의한 결제(일부 제품 제외)
7. "회사" 또는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 또는 “몰”이 인정한 상품권 또는 포인트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 또는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 또는 “몰”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로 해당 "재화 등"의 상품페이지에 고지하지 않은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또는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또는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또는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2항의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은 "회사"또는 “몰”의 정책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3조 제4항에 따라 그 변경내용을 공지합니다.
4. 예약구매 제품의 경우 회사에 기재된 일자에 발송토록 합니다. 단,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 그 사유 및 변경시기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하고, 이용자는 통지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 계약내용을 변경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 내지 2항의 경우에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서 제외합니다.
제14조 (환급)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3영업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회사" 또는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회사" 또는 “몰”이 특정 "재화 등"에 관한 반품 및 교환의 제한을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본 조 제2항 제나호 내지 제라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또는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또는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또는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또는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또는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또는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이용자”로부터 반환 받은 “재화 등”이 이미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몰”은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또는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또는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또는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또는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또는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접속로그, 통화사실기록, 이용정지기록 등)는 예외로 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또는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또는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또는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또는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또는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몰"을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1. "회사" 또는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 또는“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 또는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 또는 “몰”에 통보하고 "회사" 또는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몰”에 게시되어 있는 “재화 등”의 상세 정보와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또는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또는 “몰” 및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또는 “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행위
자.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차. 제3자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카.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타.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제20조의 2 (상품평의 작성)
상품평은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가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으나, 다수 구매자 편의를 위해 공개된 상품평의 삭제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평(사진 이미지 포함)의 내용이 욕설,비방,음란,명예훼손 등 법령위반 내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구매상품과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한 경우 “회사” 또는 ‘몰”이 해당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몰”은 상품평이 구매상품에 대한 불만이거나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 또는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또는 “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 또는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게시물의 관리)
“회사” 또는 “몰”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4조 (멤버십 포인트제도, 쿠폰제도의 운영)
1. "회사"또는 “몰”은 "이용자"에게 "멤버십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멤버십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과 "회사"또는 “몰”이 별도로 정한 멤버십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멤버십 포인트"는 "몰"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일정 "재화 등"을 구매할 때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재화(상품권을 포함함) 등"에는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멤버십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멤버십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모바일포함) 매장에서 2년간 거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최종 유상거래일(단, "재화 등"의 반품, 청약철회 또는 취소의 경우에는 유효한 유상거래로 보지 아니함)로부터 2년이 경과한 날의 다음날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다만, 사전에 별도의 사용기간을 명시하여 지급하는 "멤버십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그 명시된 기간이 경과함으로써 소멸됩니다.
4. “회사” 또는 “몰”은 회원에게 “쿠폰”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5. “쿠폰”은 “회사” 또는 “몰”의 정책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6. “쿠폰”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은 서비스에 따라 별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에 따릅니다.
7. “쿠폰”은 “재화 등”을 구매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사전에 “몰”이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고지한 “재화 등”에 대해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8. “이용자”는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9. “이용자”가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이용자”는 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의 쿠폰의 회수, 회원자격의 상실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 또는 “몰”에서 지급하는 "쿠폰"은발행일로부터 그 명시된 기간이 경과함으로써 소멸됩니다.
11.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시 “멤버십 포인트”중 미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5조(발송 및 수신 등)
“회사” 또는 “몰”은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거나 거래와 관련된 중요사항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LMS등), DM, 앱푸시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수신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SMS,LMS등), DM, 앱푸시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이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26조 (분쟁해결)
1.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회사" 또는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 또는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 또는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이 약관 및 "몰"과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분쟁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9월 13일부터 시행하며,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2조(관련 연락처)
- “몰” 게시판 및 고객지원실 담당자: psch9988@meh.co.kr
-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 (http://www.ecmc.or.kr)
- 한국소비자원 (http://www.cpb.or.kr)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http://www.kisa.or.kr)
▶
이전 MEH몰 (신, THE RIDGE 354쇼핑몰)이용약관 보기 (이용약관 변경일자 : 2016.10.21)
▶
이전 MEH몰 (신, THE RIDGE 354쇼핑몰)이용약관 보기 (이용약관 변경일자 : 2016.07.01)